본문 바로가기
책/IT

[나는 리뷰어다] 회사에서 바로 통하는 엑셀

by 커피코더 2020. 3. 20.
반응형

이번에 한빛출판네트워크에서 하는 [나는 리뷰어다]라는 이벤트에 당첨이 되었다.
월마다 3권의 책을 선택해서 그 중 하나를 보내주는데 보내준 책에 대한 리뷰를 작성하는 이벤트이다.
블로거에서 간간히 책에 대한 리뷰를 작성하기는 했지만 이런 강제성과 함께 블로거를 작성하면 조금은 글쓰기에 도움이 되지 않을까 하여 신청을 하였다.

처음 받은 책은 엑셀 관련책이다.
[회사에서 바로 통하는 엑셀] 이라는 기본서로 엑셀의 화면 구성에서부터 간단한 매크로 기능까지 설명되어 있고 간단한 예제를 따라하면서 엑셀을 익힐 수 있다.

이 책의 특징은 표지에서도 나와 있듯 2007 버전부터 최신 버전까지 활용을 할 수 있다는 것이다.

나 또한 엑셀은 2007과 2010만 접해보고 단순히 셀에 값만 입력을 할 수 있는 수준이었는데..
이 책을 보면서 기초적이지만 간단한 함수와 화면구성에서는 메뉴 등을 익힐 수 있었다.

일반적인 회사에서는 주로 구버전의 엑셀을 사용 하는 경우가 많고 대학 새내기들은 처음 신규 오피스를 구입 하여 대학 리포트와 같은 문서를 작성하는 경우가 많은데.. 이런 상황에서 자신이 사용해야 하는 엑셀 오피스 버전에 맞게 배울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책 서문에서 책의 특징을 잘 보여 주고 있다.
처음 엑셀을 접하는 사용자를 위해 엑셀의 화면구성부터 설명이 되어 있어 엑셀 프로그램을 화면부터 익히며 따라 할 수 있다.

 

반응형

댓글